뉴트리시아 영유아 뉴트리션 한국

No.1 Europe in infant Nutrition

1000일의 동반자 - 임신중

임신부터 두 돌까지의 올바른 영양,
아이 평생 건강을 좌우합니다.

관리임신 중 체중 증가, 몇 kg이 적절한가요?

적절한 체중 증가

임신 중의 적정한 체중 증가는 성공적 임신의 관건이며, 임신 시 영양관리에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임신기간에 체중 증가는 개인 차가 있으나, 정상 체중에 속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11~16kg이 이상적입니다.


구분 체질량지수 BMI (kg/m²) 바람직한 체중 증가량(kg)
저체중 <18.5 13~18
정상체중 18.5~24.9 11~16
과체중 25~29.9 7~11
비만 30 5~9
쌍둥이 임신부 11~25


건강한 출산을 위한 임신 중 운동

임신중 운동은 체중 조절과 신경 안정,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분만이 수월해지고 출산 후 몸매 회복에도 좋습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운동하며, 천천히 시작해 그 강도를 점차 높여보세요

유산소 운동은 모체 내 산소량이 늘어 태아의 뇌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 요가
  • 걷기
  • 스트레칭
  • 태교발레

임신 중 피해야 할 운동

  • 윗몸일으키기
  • 조깅
  • 자전거 타기
  • 등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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