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시아 영유아 뉴트리션 한국

No.1 Europe in infant Nutrition

1000일의 동반자 - 영아기

임신부터 두 돌까지의 올바른 영양,
아이 평생 건강을 좌우합니다.

음식새로운 음식 맛보기

고형식을 시작하면서 아기는 많은 것을 배우게 됩니다. 처음에는 실제로 삼키는 양이 얼마 되지 않겠지만 숟가락이나 손가락을 사용해 먹는 법을 배우고 새로운 맛과 질감을 받아들이는 것은 아기의 발육 과정에서 중요한 단계입니다.

이유식을 시작할 시기

아기는 생후 5~6개월이 되면 소화 능력이 좋아지고 젖니가 나면서 새로운 식품에 대한 요구가 생기게 됩니다.
적절한 이유식은 유아의 성장, 발육 뿐만 아니라 정서 발달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아기가 여러가지 식품의 맛과 향기에 차츰 익숙해지면서 좋은 식습관을 길러주는 계기가 됩니다.
미숙아로 태어난 아기는 발육 상태에 따라 이유식을 시작해야 하므로 의사에게 상담하세요.

균형 있는 이유식 식단

한 가지 음식으로는 아기에게 필요한 모든 영양을 공급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아기가 이유식 개념에 익숙해지면 서서히 다양한 음식을 주기 시작하세요. 그러면 건강하게 발육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 무기질을 포함하여 균형 있는 영양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양하고 영양가 있는 건강 이유식은 유아기까지 아기의 학습 능력과 발육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며 평생 건강을 지켜주는 기반이 됩니다.

아기의 발육에 필수적인 영양

발육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며 평생 건강을 지켜주는 기반이 됩니다.

우리 아기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


오메가 3 지방산

오메가 3는 아기의 뇌 발달과 정상 시력 발달에 사용되는 긴사슬 고도 불포화 지방산(LCP)의 일종입니다. 흔히 DHA라고 하는 오메가 3는 신경 세포 전달에 관여하고 성장 후 심장병 발병 위험도 낮춰줍니다.

비타민 B12

비타민 B군 중 하나인 B12는 아기의 신경 체계 발달에 사용되며 아기가 이 성분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B12는 또한 아기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적혈구를 만들고 음식을 에너지로 바꾸는 데에도 관여합니다. 대부분의 공급원은 동물성 식품이므로 이유식을 대부분 또는 완전히 채식으로 구성하는 경우 아기의 영양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D

비타민 D의 기본적인 역할은 평생 아기를 지탱해줄 건강한 뼈와 치아를 형성하는 데 사용되는 두 가지 무기질인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칼륨 및 셀레늄

칼륨은 근육이 제 기능을 하도록 돕는 기능을 하며 체액의 균형을 조절하는 데 관여합니다. 셀레늄은 중요한 항산화제로서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아연

아연은 아기의 정상적 성장 및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연은 또한 신체가 탄수화물, 단백질 및 식품의 기타 영양분을 사용하도록 돕는 기능을 하며 면역 체계를 돕고 긁히거나 베인 상처를 치유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합니다.

철분

철분은 육류, 콩, 말린 과일과 영양 강화 시리얼에 풍부하게 함유된 무기질로, 아기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을 돕습니다. 아기는 대부분 임신 후기에 자궁 내에서 축적한 철분을 갖고 태어납니다. 6개월 후에는 이 철분이 감소하기 시작하며, 모유로는 아기가 성장하는 데 필요한 철분을 공급할 수 없으므로 이 시기부터는 철분이 풍부한 식품을 반드시 이유식에 포함해야 합니다. 철분 섭취가 부족하면 철분 부족으로 인한 빈혈이 발생해 아기의 발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특히 식물성 식품으로부터 얻는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므로 식물성 식품은 가능하면 비타민 C와 함께 섭취하도록 하세요.

피해야 할 음식

이유식 초기에는 아기의 발육에 방해될 수 있는 몇 가지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소금, 베이컨과 같이 짠 음식, 설탕을 넣은 음식, 꿀(보툴리눔 박테리아가 있을 수 있으므로 첫 돌까지는 주지 말 것)이 있으며 견과류(아주 곱게 간 경우는 제외)도 마찬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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