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시아 영유아 뉴트리션 한국

No.1 Europe in infant Nutrition

1000일의 동반자 - 유아기

임신부터 두 돌까지의 올바른 영양,
아이 평생 건강을 좌우합니다.


건강아이 행동 발달

각 항목을 클릭하여 세부내용을 확인하세요.

close

새로운 소통방식 발달

제스처를 통한 신체 의사 표현 기술은 아기의 의사소통 능력 발달 단계에서 언어 발달에 선행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이제 아기는 안아 달라고 우는 대신 팔을 내민 채로 엄마를 쳐다볼 수 있고 내려 달라는 신호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close

정교한 운동 기능 발달

7개월 차 아기는 돌아다니고 싶어 합니다. 바닥에 엎드려 느리게 기어가거나, 살금살금 기어가거나, 미끄러지듯 움직이거나, 굴러 다니는 아기가 있는가 하면, 이 네 가지 동작을 동시에 하는 아기도 있습니다. 어느 쪽에 해당하든 장난감을 살짝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놓으면 아기가 장난감을 향해 계속 움직이게 만들어 운동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아기는 이제 혼자 힘으로 앉아서 장난감을 집을 수 있으므로 2~3개월 전에 비해 독립적으로(엄마 없이) 놀 수 있습니다. 조금만 잡아주면 자기 다리로 지탱하고 설 수 있을 만큼 근력이 붙게 되어 걷기를 배우기 위한 준비가 됩니다. 컵을 쥐고 마시고 완벽하진 않지만 숟가락으로 먹는 법을 익히게 되는 것도 아기가 식사 시간을 독립적으로 보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close

씹는 질감의 이해

씹는 질감은 아기의 언어 근육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아기가 직접 숟가락을 사용하도록 주면 먹는 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고 아기가 계속 음식을 집으면 스스로 먹기를 시도할 준비가 된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식사 자리가 엉망이 되긴 하겠지만 이렇게 하도록 두면 아기는 더 잘 먹을 것입니다.

close

아기의 발달을 자극하는 방법

아기가 다리 근육을 잘 제어할 수 있게 되면 아기를 엄마 무릎이나 바운서에 태워 아래위로 흔들어 주면 아기가 정말 재미 있어 할 것입니다. 실내에 담요나 쿠션으로 놀이 공간을 만들어 주면 아기가 그 주위를 기어 다니며 근육을 강화하기에 좋습니다. 아기가 새로 발견한 신체 기능을 사용하여 주변을 탐색하기 시작할 때에는 아기의 안전을 살필 수 있도록 항상 아기 근처에 있도록 하세요.

close

단어를 말 할 수 있도록 돕기

7~9개월 무렵에는 아직 말을 하지는 못하더라도 본인의 이름을 인식하기 시작하므로 자기 이름을 들으면 곧 고개를 돌립니다. 또한 익숙해진 소리를 반복하는 과정에서 아기가 마음대로 내뱉는 소리가 좀 더 단어처럼 들리기 시작합니다. 아기에게 말 걸기, 책 읽어주기, 노래 불러주기 등은 아기가 소리를 인식하고 따라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기에게 노래를 불러주면 부드러운 말투를 쓰도록 아기를 자극하고 유대감 형성 및 두뇌 발달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close
close

 알려드립니다.

1:1 문의 접수 하러가기 취소하기
close

 알려드립니다.

1:1 문의 접수 하러가기 취소하기
close

 알려드립니다.

1:1 문의 접수 하러가기 취소하기